삼청동 카페, 국립현대미술관 카페,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을 관람한뒤,  맛있는 커피와 케이크를 먹기 위해 카페를 찾았습니다.


햇볕이 많이 들어 더운 날이었고, 관람한 뒤 지칠대로 지쳤기 때문에 저희가 방문할 카페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매우 가까우면서

-여자들이 가기에 인테리어가 예뻐야하고

-이왕이면 길가에 위치해서 밖의 풍경이 어느정도 확보된 곳이어야 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정문에서 교육동 쪽으로 샛길로 나와보니 바로 앞에 카페 씨플라밍고 CFlamingo 플라밍고 가 있었습니다. 
다녀온 직후 포스팅을 한 직전까지 카페 플라밍고로 기억을 하고 있었네요^^;;

입구에서 보이는 카페 씨플라밍고 C플라밍고는 외관의 폭이 좁아보였지만, 겉에서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나쁘지 않아서 살짝 둘러보니 꽤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망설이지 않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생각보다 내부인테리어가 예뻤습니다. 요즘엔 일본스타일의 정갈한 카페가 많은데요,
카페 씨플라밍고/CFlamingo 는 주문하는 곳, 그 안쪽으로 주방 쪽에 갖춰진 소품이나 인테리어가 미국스타일이더라구요,

 

준비되어 있는 캔들, 생일카드, 주방용품, 베이커리 기구 들이 뭐랄까 슈가슈가한 느낌의 인테리어였습니다.

손님들이 앉는 테이블이나 기타 벽면 넓은 공간의 인테리어는 깔끔한 느낌입니다. 흰 대리석 테이블이 깨끗한 느낌이었습니다.

정문 입구쪽은 플라밍고 관련 된 소품과 말려놓은 꽃이 놓여져 있었는데, 주방쪽의 포근하고 달콤한 느낌과는 달리 조금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플라밍고가 인쇄된 티셔츠를 판매하기도 하더라구요.

카페 씨플라밍고 CFlamingo 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메뉴인 에스프레소 4,000원, 아메리카노 4,500원입니다. 음료는 대부분 4000원~6000원대 사이이고, 가장 비싼 것이 7000원입니다.

 

 

자몽에이드와 아메리카노 , 그리고 당근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케이크는 좀 단편이었구요,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케이크의 맛까지 '뭔가 미국 여행갔을때 먹었던 케이크 맛이야'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달아서 그랬나봐요.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많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카페 씨플라밍고, CFlamingo ,카페 플라밍고의 정확한 주소는

-도로명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64

-지번 주소 : 서울 종로구 소격동 125 1층 입니다.


삼청동인줄 알았는데, 정확히는 소격동이었네요.


오픈 시간은 매일 11:00 - 22:00 이며 명절은 휴무입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방문 후에 들릴 만한 카페로 카페 씨플라밍고, CFlamingo , 플라밍고를 추천드립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데이트 삼청동 데이트 카페 현대미술관 카페 MMCA 현대미술관 맛집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맛집 국립현대미술관 전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