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어쩌다어른 강성태편에서 66일 공부법 또는 66일 습관달력 이야기를 듣고 나도 다운받아봐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꼭 보고 가세요!
제가 공신닷컴과 여러 블로그를 전전하다가 그냥 직접 만들었습니다. 

엑셀파일은 맨아래에 있으며 공신의 오리지널 66일 습관달력 링크도 엑셀파일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강성태씨는 10월 19일  TVN 어쩌다어른에서 '습관을 고치는 데에 시간이 얼마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강성태씨는 한 연구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사람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66일이라더라”며 “이를 학생들에게 적용해봤더니 66일이면 확실히 바뀐다. 사람이 바뀐다”고 말했습니다.

방송에서 강성태씨가 말한 연구의 출처가 어디인지 궁금하여 찾아보니,
저명한 사업 코치인 게리 켈러의 저서 'The one thing'에 의하면, 2009년 런던대학교에서 습관과 관련한 실험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새로운 습관들이기에 걸리는 기간이 전체적으로 보면 18일에서 254일까지 다양하지만,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잡는 데는 평균 66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두 달을 집중하면 좋은 습관들이기 혹은 나쁜 습관버리기가 가능하다는 뜻이네요.

실제로 그는 어릴적부터 운동을 매우 못했으나
 “66일 습관달력에 표시를 하면서 운동을 했다” 라고 하면서 헬스클럽에 가지 않고도 만든 초콜릿 복근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암튼!!! 방송에서 강성태씨는 아무리 작은것이라도 성취감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66일달력을 다운받아 꼭 실천해보기를 바란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찾아보니, 어디에 있는건지.. 여러 블로그에서 공신닷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고 했으나...
공신닷컴을 둘러보아도 어디있는지 못찾겠더라구요.. 회원 가입도 했는데도요ㅠㅠ 공지사항에 있는것인가...페이지가 너무 많던데...
설마 공부일기 이것을 말하는 것인지... 

수험생에게는 너무 좋겠지만, 직장인의 경우, 공신닷컴에서 인강을 듣는게 아닌 이상 매번 로그인해서 적기엔 너무 어려움이 있잖아요?
그렇다고 여러 블로그에 이미지로 올라와 있는것을 다운받아 쓰기엔 뭔가 이미 끄적 거려져 있는것이 쓰기에 불편하고..
그래서 그냥 제가 만들었습니다. 이미지 파일과 엑셀파일도 올렸으니 포스팅 맨 아래에서 클릭하셔서 다운받아가세요^^

 

66일습관달력.xlsx    엑셀파일 다운을 원하시면 클릭하세요

단 엑셀파일을 인쇄하실때는 쓰실 크기에 맞게 열,높이 등의 간격은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공신의 오리지널 66일 습관달력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공신의 오리지널 66일 습관달력 다운

 습관 66일 강성태 66일 공부법 66일의 기적 66일 습관달력 습관 66일 강성태 66일 공부법 66일의 기적 66일 습관달력

+ Recent posts